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라마이드 크림 사용 피부장벽강화로 건강하게

by 빈스홈밀 매니저 2021. 10. 14.

세라마이드 크림 사용 피부장벽강화로 건강하게


요즘 마스크를 계속 써야하기도 하고
환절기가 와서 피부장벽이 많이 무너졌어요

그래서 트러블도 많이 생기게 되고
건조함 때문에 속당김이 심해져
불편한 점을 많이 가지게 되었답니다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같은 버즘 때문에
화장이 잘 먹지도 않고 뜨기만하네요..


이럴 때 일 수록 피부장벽강화를 위해
보습을 챙겨주면서 관리를 해줘야되는데
사실 어떤 방법이 필요할지 잘 몰랐어요

피부장벽강화의 필수 요소인 세라마이드!
보통 장벽강화를 위해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크림을 사용하곤 하죠..

하지만 저는 세라마이드 크림을 선태할 때
마다 늘 실패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늘 꾸덕하고 미끄러운 잔여감이
남았기 때문이죠..

저의 피부는 정말 건조한 편이지만,
피지 분비가 되는 수.부.지 타입이거든요

건성과 지성의 단점을 모조리 가지고 있어
관리하기도 까다롭다는 그 피부 타입..

그래서 조금만 유분기가 돌아도
금방 모공을 막아 트러블이 생기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런줄도 모르고 세라마이드 크림이
장벽 강화에 좋다길래 무작정 발랐었는데
결국엔 염증까지 생기게 되어서
도저히 사용할 수 없게 됐어요


하지만 세라마이드는 우리 피부의
필수요소이고, 피부에 이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다양한 피부 문제에
노출되기 더 쉬워진다고 하더라고요

마스크 때문에 안그래도 장벽이
계속 무너져서 피부 상태가 엉망인데
그래도 챙길 건 챙겨야 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아무래도 피부의 건조함을 잡아줘야
보습력을 챙길 수 있어서 대부분의
제형 타입이 꾸덕하거나 유분기가 많은 거
같은데 사실 들어간 원료의 구성만
잘 이루어져 있다면 그렇게 꾸덕하지
않아도 충분히 보습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세라마이드 크림이라고 모두 다
꾸덕하겠어? 라는 마음을 가지고
저에게 맞는 제형을 찾기 위해
여러가지 찾아보게 되었어요

그러다 발견한 보습제!

세라마이드 함유량도 높았고
들어간 성분도 모두 천연 추출물이라
자극되고 예민한 피부 타입을 가진
분들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았어요

 

일단 어디에나 기본으로 들어가는
정제수 대신 알로에베라 추출물을
사용하여 보습감을 더 높였다고 합니다

알로에베라는 99%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보습력 뿐만 아니라
소염, 진정 작용을 한다고도 하는데요

피부가 건조할 수록 장벽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렇게 속보습을 잘 채울 수
있는 원료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사용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세라마이드가
20000ppm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장벽강화 뿐만 아니라 피부가
스스로 회복하는 힘을 길러준다고 해요

그리고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방지하기 때문에 수분이
피부 속에 오래 유지될 수 있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저는 유분 보다 수분감 위주의
크림들을 바르게 되면 바르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금방 건조했거든요

그게 모두 나의 피부탓인가 싶었지만,
세라마이드가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하니
산뜻하게 마무리가 되어도 촉촉함은
꽤 오랜시간 유지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제형이 산뜻하게 마무리 되니까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발라도
찝찝하거나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어요


그리고 메인으로 사용된 유황과
병풀 추출물이 피부를 살균하고
항염, 소염작용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유황이 피부를 살균해서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2차 감염을
미리 막아준다는 것!

다들 아시는 것 처럼 병풀 추출물은
트러블을 진정하고 상처난 부분을
재생하는 힘을 가지고 있어 성난
피부를 달래는데 유용하죠


이 두가지의 시너지 효과과
무너진 장벽으로 인해 생긴 트러블과
여러 자극들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니 관리하는데 수월함을 느꼈어요

실제 후기도 많이 참고를 했는데요,
피부염, 트러블, 한포진, 습진,
아토ㅍ1 등 염증과 가려움이 동반되는
피부 문제에 사용하고 긍정적인
효과를 보았다는 글이 정말 많더라고요

이런 피부 문제들도 모두 1차 보호막인
장벽이 약해져서 생기는 거라고 해요

그래서 중요한 건, 피부장벽이 무너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포인트라는 점!

저는 피부가 예민하기도 하고
좀만 틀어져도 금방 트러블 올라오고,,

속건조가 심하다 보니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좁쌀도 정말 많았거든요

근데 수분을 잘 채워주면서 꾸준하게
관리하니까 확실히 피부 결 자체가
많이 매끄러워진 느낌이 드는 거 같아요

그리고 작은 자극에도 쉽게 무너졌다면
요즘에는 큰 트러블이나 자극 없이
잘 지내고 있는 듯 하구요!


피부 장벽이 한번 무너지게 되면
회복되는 시간도 오래걸린다고 해요

오래걸리는 시간 동안 세균감염이나
다양한 염증에 노출되어 피부 상태가
더 악화될 수 밖에 없는 것인데요,

피부는 계절도 많이 타기 때문에
특히 요즘 처럼 건조한 환절기,
앞으로 다가오는 겨울철을 미리
대비하는 것일 좋을 거 같아요


저는 지금 시기에 이 보습제를
잘 찾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부족한 속수분을 채워주고
겉은 번지르르하지 않게 관리하니
유수분 밸런스도 잘 조절 되구요!

한 겨울에는 보습감을 더 실어줄 수
있는, 모공을 막지 않는 오일이나
에센스 같은 것을 섞어서 바르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요즘 같은 환절기..
장기화된 마스크로 인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되돌리고 싶으신 분들..!

천연 원료 95%이상 들어간
건강한 보습제 챙기셔서 
장벽강화 튼튼하게 하시길 바라요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 관리하는 것은
평생 숙제일 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건조하지 않게 늘 촉촉하게 관리해주세요


특히 본인 피부에 맞는 성분, 맞지
않은 성분 잘 파악하셔서 자극을 최소화
해주는 것도 정말 중요하다는 것!

아는 만큼 피부도 좋아질 수 있어요 : )